반복되는 인재사고(人災事故)는 기본이 지켜지지 않은 안전불감증부터 시작
왜 대형 재난 사고는 반복되어 발생하는가 ?
사고 발생 이후 안전대책 수립 및 제도(법령)보안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대형 재난 사고는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발생하며 소중한 인명피해와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가져옵니다. 이런 재난 사고는 기본을 무시하는 ‘안전불감증’에 기인한 인재(人災)가 그 원인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.
시설물관리/보안/경비와 같은 물리적보안 업무에서 보안 대상 시설과 인원에 대한 안전과 범죄 예방, 사고 방지, 정황관찰 등을 위하여 근무하는 것을 순찰(Patrol)이라고 하며 가장 기본이 되는 업무중 하나입니다. 순찰(Patrol)은 사람만이 할 수 있으며 세심하고 확실한 업무 처리가 반드시 실행되어야 합니다.
기본을 준수하는 순찰은 예고없이 발생하는 인재사고를 예방하고 방지할 수 있는 필수적이며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.
살피고는 규정무시, 안일한 업무처리를 원천적으로 방지합니다.
살피고는 사물인터넷(IoT, Internet of Things)과 네트워크(LTE/3G/WiFi) 그리고 스마트 디바이스와 같은 최신의 ICT 기술을 사용하여 소홀하기 쉬운 업무 수행을 완벽하며 효율적인 방법으로 수행합니다.
살피고를 사용해야 하는 6가지 이유
- 살피고는 실제 업무 담당자를 확실하게 관리하여 업무 성실도를 제고합니다.
- 살피고는 예외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실제 업무속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살피고는 시설물/순찰 관리 업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합니다.
- 살피고는 시설물/순찰 관리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은 살피고에서 수집하는 모든 데이터를 원하는 대로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살피고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혁실개발사업에 의해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개발 완성된 제품입니다.
- 살피고는 시설물순찰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